반응형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보고 적금 깨지말고 활용하자 금리가 떨어지면서 가계대출이 사상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가계 대출 금액이 높아지다보니 이를 막기위해 정부에서 대출규제를 가하다 보니 정작 필요한 경우 제 때에 돈을 빌리기 힘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특히 최근 경제상황이 좋지 못해 가계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수입이 예전만 못한 분들도 계시고, 고정적인 수입에도 지출이 커져 곤란한 상황을 겪으시곤 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은 신용대출이 아닌 담보대출입니다. 기존 본인이 보유한 적금이나 예금 등의 잔액 기준으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과도한 대출원금 상환부담이 없고 금리로 낮아 돈이 필요할 경우 목적에 맞게 돈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예금담보대출은 해당은행의 담보가 명확하여 신용대출에 비해 승인절차가 짧고 간단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비상금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은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도 간편하게 실행이 가능하니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면 예적금깨지 않고 예금담보대출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적금이나 예금, 부금이나 신탁, 채권을 가지고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신용대출은 연소득이나 신용평점 등에 따라 대출자격 여부가 갈리지지만 예금담보대출은 재직상태나 소득과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대출보다 신용에도 지장을 주지않고 대출한도에도 포함되지 않아 대출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릴 만한 대출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면 간단한 승인절차 후에 필요한 금액을 사용하실 수 있지요.

 

중도상환수수료에 해당사항이 없어 대출 후에 언제든 원금의 일부를 상환하여도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용대출시에 발생할 수 있는 인지세나 보증료도 필요없어 신속하고 경제적인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한도는 담보로 하는 계좌나 상품종류마다 다를 수 있으니 상품별 한도를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한도

개인 당 최대 5천만원 이내, 계좌당 4천만원 이내

예금, 적금(신탁),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통장식) : 납입액 범위내 -

신탁수익권 : 납입원본 범위내

*개인연금신탁, 근로자우대신탁, 신종적립신탁(배당률방식):평가액의 100%

*신개인연금신탁, 연금신탁, 신노후생활연금신탁(기준가격방식): 평가액의 90%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조건

 

 

 

 

본인명의의 예금, 적금(신탁)이나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통장식)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나 재직여부, 소득에 무관하게 대출이 이뤄지므로 무직자나 주부, 대학생 및 취준생도 대출대상이 됩니다.

 

다만 현재 신용관리대상자라거나 연체대출금 보유자라면 대출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외되는 대상이 있으니 성급하게 신청하지 마시고 미리 자격조건을 갖추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제외대상

대출금 입금계좌가 5영업일 이내인 경우 -휴대폰 등록이 7일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미성년자 및 외국인 -연체대출금 보유자 및 신용카드대금 연체중인 자 -보안카드 재발급 기록이 1개월 내

 

담보할 예적금 및 신탁 등의 신규일이 2영업일 이내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는 담보 예적금 및 신탁에 따라 상이합니다. 기본적으로 담보별금리 +1.1%의 금리가 적용되나 담보 종류에 따라 다른 금리를 미리 살펴보아야 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의 경우엔 신용대출과 다른 금리로 산출되며 신용등급에 따라 낮은금리로 유리하게 대출을 받는 신용대출과 달리 예금담보대출은 <수신금리+금리>로 동일하게 이자를 납부합니다. 

 

또한 예금담보대출의 경우에는 별도의 우대금리나 가산금리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

예금,적금(신탁), 부금 및 채권 : 담보예금금리 + 1.1% -주택청약(종합)저축 : 잔액기준 COFIX+1.1% -신탁수익권 : “고정금리대출”의 적용금리 -별도의 대출금리 가산 및 감면 불가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의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담보로 하는 예금이나 신탁,채권 등의 만기일을 대출 만기로 하되 최장 대출기간은 5년 입니다. 수시상환대출로 대출을 실행하였을 경우엔 최소 약정기간은 1개월 단위로 운용하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상환하여 매달 이자만 납부하며 원금은 만기 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만 일시상환이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틈틈히 원금을 갚아나가도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별도의 비용없이 원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원금이 줄면 이자로 나가는 비용 또한 소액씩 줄일 수 있습니다.  수시상환대출로 대출을 시행하였을 때는 계좌에 잔액이 있을 때 수시로 원금을 상환하되 매월 1회 이자를 납부하도록 합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은 대출기간 연장이 불가하므로 대출만기 상환시에는 기간 연장없이 반드시 상환하도록 하며 혹 대환대출을 통해서 대출기간은 연장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영업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기간

 

 

 

 

만기일시상환 : 담보예금 만기일 혹은 최장 5년 -수시상환 : 1개월 단위 운용 -중도상환해약금 없으므로 중간 수시 원금상환가능

 

수중에 현금이 없는데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라면 흔히들 은행권 대출을 받아 자금을 융통합니다. 그러나 평소 금융거래가 많지 않으신 분이나 현재 신용대출에 유리한 조건이 아니신 분들이라면 목돈 마련에 어려움을 겪게 되시는데요. 신용대출을 막상 빌려도 제대로 운용하지 않으면 빚이 될 수 있고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가 꽤나 높을 수도 있습니다.  

 

당장 눈 앞에 상황만 보고 간단한 카드대출, 현금서비스를 받는 것을 지양하시고 2금융권 대출도 여러번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추후 고금리 이자를 부담할 수 있고 신용이나 추후 한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살펴보셨듯이 신용대출이 아니어도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을 통해서 합리적인 금리와 한도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도가 낮지 않아 충분하고 신용상 문제없이 돈을 활용할 수 있으니 기업은행에 계좌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목돈마련 방법으로 적극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조건 핵심체크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조건 핵심체크

드디어 카카오뱅크에서도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시중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 진행시 기본 4%~5% 이자를 내야 했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조건에 따라서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

rudwpwjdqhahdk.tistory.com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한도 비교분석

 

주택담보대출 상품별 금리비교 이용조건 신청절차 총정리

주택담보대출이라 함은 말 그래도 주택을 담보로 하여 돈을 빌리는 상품 입니다. 보통 은행에서 대출을 빌릴때 신용등급과 상환등급에 대해서 심사를 거친다음 내용에 따라 대출금액이 정해지

gamesheaven.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