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에 있는 외국인 뿐 아니라 재외국민의 수가 늘어나는 현상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금융생활에 불편함이 따랐지만 현재는 외교부를 중심으로 외국인들의 금융활동에 편의를 더하기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에 거소하는 외국인과 재외국민, 직장생활을 하는 외국인들이 전보다 금융적인 활동이 편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외국인들은 국내에 거주하는 기간이 비교적 길지않아 개인적으로 담보대출 등을 받기엔 불리한 조건인 것이 현실이며 금전적인 어려움이 있을때 제도권 은행의 도움을 받긴 힘든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이에 국내거주 외국인, 재외국민이 금전적인 부분에서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때 이용할 수 있는 무보증, 무담보 대출상품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무보증 외국인 대출상품을 하나은행에서 보유하고 있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상품.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의 한도 및 대상 등을 확인하고 일시적으로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내용을 숙지하고 계셨다가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외국인 대출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은 국내 거주중인 재외국민과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한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재외국민 및 외국인은 무보증으로 대출받아 한도내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도 최장 5년으로 상환부담을 덜 수 있어 편하게 자금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대상 및 조건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나 재외국민이며 하나은행에서 정하는 무보증 신용대출 대상에 부합할 시 대출이 진행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자체 평가 사항을 충족해야하기 때문에 조건을 뚜렷하게 나열하긴 어려우며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시에는 연체기록, 신용카드 사용 금액, 성실납부, 대출금 상환이력 등을 평가한 신용등급이 고려대상이 되지만 외국인의 경우에는 이러한 부분에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하나은행을 통한 거래실적이 있거나 상환능력이 되는 고연봉자나 전문직인 경우, 우량기업 종사자인 경우 보다 수월하게 외국인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한도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외국인주거래우대론의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이며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적용 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3000만원 이내에서 대출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하지 않아 대출시 발생할 수 있는 인지세 부담은 없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금리 및 이자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의 기본금리는 연 4.93%~5.23%입니다. 감면사항은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0.1%~0.9%p까지 조정되며 다자녀일 경우 감면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대출이자는 마이너스 통장방식, 만기상환 방식 모두 원금과 별도로 매달 단위로 납부합니다.

 

대출방식에 따라 원금 또는 이자의 상환시기가 일부 상이할 수 있으나 대출약정서의 상환방법 및 이자지급방법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하나은행 외국인주거래우대론은 대출잔여 기간 3개월 이내 원금을 되갚을 때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니 원금상환 계획이 있으시다면 잔여기간 3개월 전에 상환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필요서류

우선적으로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을 받고자하신다면 소득 및 재직 증명서류가 필요하며 상담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 대출기간

하나은행 외국인 주거래 우대론은 만기일시상환에 따른 일시대출 방법과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통장대출이 있습니다.

 

대출방식이나 상환방법에 따라 대출기간은 최소 1년~ 최장 5년 까지 가능하며 만기일시 상환 및 통장대출은 1년이내로 대출금을 이용하되 분할상환시에는 5년이내로 정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이자는 매달 납부하고 대출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원금을 모두 납부하는 것이나 분할상환대출시에는 원금과 이자를 매달 일정금액씩 납부할여 만기시 원금상환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이체를 통해 이자 및 원금을 납부한다면 연체 염려없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연체에 따른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에 따라 정책이 요동치고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정세가 불안한 요즘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도 경제적인 상황이 어려운만큼 서민대출 건수가 날마다 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도 자금적인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환경인 만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재외국민 중 하나은행을 주거래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막힌 자금상황 혹은 당장 사용해야 하는 현금, 다양한 필요에 따라 융통해야 하는 돈 고민이 있다면 안정적인 제1금융권인 하나은행 외국인 대출 상담을 통해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확인하기]

▼무직자 대출상품 추천 이용조건 절차 정리

 

무직자 대출 추천 TOP10 승인율 높은 자격조건 총정리

이번시간에는 무직자 대출 추천 종류와 신청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을 상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급하게 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모바일로 비

issuraking-hekc.tistory.com

▼소액대출 추천 및 이용조건 가이드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금리 한도 조건 TOP10

이번시간에는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상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이신 분들이라도 비상금대출을 통해서 최대 500만원까지도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주

issuraking-hekc.tistory.com

▼정부지원대출 상품 이용조건 절차

 

정부지원대출 상품 이용조건 및 신철서류 절차

최근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상품들이 많은데요 일반은행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의 경우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는 대출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죠

gamesheaven.tistory.com

▼2022년 모바일대출 쉬운곳 자격조건 특징 정리

 

2022년 모바일대출 쉬운곳 자격조건 신청절차

이제는 예전처럼 대출이 필요할 때 직접 영업점 을 찾아가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모바일대출로 알아볼 수 있는 시대이죠 그러면 모바일대출을 알아보기 쉬운곳은

gamesheaven.tistory.com

▼고금리 대출 주의사항 정리(저축은행, 캐피탈, 대부)

 

고금리 대출 주의사항 정리(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우리나라는 대출받는 사람이 진짜 많습니다. 대출이 하나도 없는 사람을 오히려 찾기 힘들 정도죠. 내년 정부에서 발표하는 대출액만 보더라도 그 액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캐피탈,

gamesmasters.tistory.com

▼대출받는 순서 총정리(필독)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주거래 은행 통상적으로 거래를 계속하고 있다면 한도를 높여주거나, 금리를 깎아주는 우대 혜택을 줍니다. 협상도 가능합니다. 2. 담보대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담보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어디일까?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 있을까?

신용불량자가 대출받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인터넷을 알아보아도 별로 도움 안되는 글이 많습니다. 읽기 어려운 광고 글이 많죠.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는 없을까요? 신용불량자는 이미 대출

gamesmasters.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