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주택 임대체 계약을 체결한 후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세대주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단, 타 금융기관에 전세자금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불가합니다.  임차보증금을 신규로 지원받거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전세대출상품입니다. 임차보증금 반환채권을 설정하고 서울보증보험의 보증보험을 담보로하고 있습니다.  

 

임차보증금 반환채권에 대해서는 임대인의 질권설정 동의가 필요한데요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고정금리의 경우 기준금리가 0.56%, 가산금리가 2.23%로 최고 연 3.79%입니다. 변동금리의 경우 기준금리가 1.52%, 가산금리가 2.3%로 최고 연 3.82%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금리의 산출기준은 대출금액 1억원, 대출기간 2년, 신용등급 3등급, 만기일시상환으로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임대차계약서상의 임차보증금의 80%이내로 최고 5억원 범위 이내로 가능하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계약기간은 3개월이상 3년이내로 임대차계약 만료일을 대출만료일로 설정합니다. 상환방식은 일시상환방식, 원금균등분할방식, 부분균등분할방식이있습니다.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가능하며, 필요서류는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원본, 계약금 5%이상 지급 영수증, 임차주택의 부동산 등기사항 전부영수증,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소득증빙서류, 재직확인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등입니다.  

 

i-ONE 직장인 전세대출 조건  

 

i-ONE 직장인 전세대출은 은행 방문이 힘든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폰 앱 전용상품으로 365일 24시간 간편하게 신청가능한 전세대출입니다.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며,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신규 임차자금을 대출받고자 하는 직장인이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되십니다.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에 핸드폰 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되고 내부 신용등급 조건을 만족하고 권리보험 가입이 가능해야 됩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는 최저 연 3.72% ~ 최고 연 3.88%, 변동금리는 최저 연 3.79%, 최고 3.95%입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되며, 재직중인 기업이 IBK와 거래중인 중소기업이라면 0.1% 우대금리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전세보증금의 80%이내로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는 신용등급이나 전세보증금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신청방법은 스마트폰 i-ONE 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365일 24시간 대출한도와 신청가능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준비서류 항목

필요서류는 전세계약서, 계약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영수증이 필요하며, 서류제출은 잔금일로부터 한달 전~12일전에 해야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광주은행 전세자금대출 징검다리대출, 조건 및 한도 수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한도 대출금은 잔금지급일에 임대인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잔금지급일이 토요일이나 휴일이라면 직전영업일에 입금됩니다.  

 

상환방식 및 수수료

상환방식은 일시상환방식입니다. 대출실행 3년 이전에 상환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