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렸을적 아버지와 낚시하는게 좋아서 자주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물론 지금도 꾸준히 즐기는 취미가 있습니다^^


특히 붕어와 잉어낚시를 많이해서 거의 전문 낚시꾼 이라면 두말 잔소리겠죠 ㅎㅎ


낚시를 하는 즐거움도 있겠지만 잉어즙, 붕어즙 효능을 말하자면 보약 중에 보약 이겠습니다!


특히나 임산부와 태아에 좋아서 집사람한테도 많이 가져다주고 있는데 잉어즙 효능에는 어떤 점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께요 ^^





언뜻보면 붕어와 잉어가 비슷하게 생겨서 헷갈리긴 합니다 ㅎㅎ;


하지만 확실하게 알면 확연히 구분되서 너무 걱정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과연 잉어와 붕어를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그것은 바로 수염입니다 붕어는 수염이 있는 반변에 잉어는 수염이 없는데요


잉어 같은 경우 몸 길이가 30Cm에서 1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ㄷㄷㄷ







붕어즙 같은 경우 허한 몸을 회복시켜주고 체력을 북돋아 주기 때문에 몸보신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고혈압 예방과 개선에도 좋고요


칼슘도 많기 때문에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 빈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평소에도 어지럽거나 빈혈기를 자주 경험하시는 분들이 드셔주시면 효과가 좋을것 같습니다!


이 밖에 몸이 자주 붓거나 저녁을 마니 드셔서 아침에 붓기를 빼야 하는 분들이 드셔도 좋고 탈모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다음으로는 본격적으로 잉어즙의 효능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를 출산한 산모나 임산부 여성들이 드시면 


잉어즙이 자궁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유산을 방지해줘서 혹시라도 유산기가 있으신 분들은 미리 드셔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것 같네요 ㅎㅎ







잉어즙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위 건강에도 은데요


특히 손과 발이 차서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이나 수족냉증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잉어즙 효능과 붕어즙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둘다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좋은 식품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