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같은 경우 한의원을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얼마전에 뒷머리가 계속 무겁고 잠자고 일어날때 피곤함이 풀리지 않아서 처음으로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게 되었습니다 물론 약도 처방받아 지어왔는데요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 샤워 운동 사우나 등 해도 되는지 몰라서 알아봤더니 여러가지 관련 정보들을 알게되었습니다 아래 설명들을 참고해보시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침을 맞으면 맞은 자리에 미세한 구멍이 생기고 이 구멍에서 외부 습기를 피부 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세균의 오염을 막기 위해 되도록이면 샤워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이지요




실제로도 머리뒷쪽이 뻐근해서 찾아간것이라서 알고보니 책상에 오래 앉아서 업무를 하다보니 뒷 목쪽 부근에 승모근이 뭉쳐있었던 것이 주 원인이었습니다  어깨와 뒷 머리 부근 가장자리에 침을 맞게 되었는데요 해당 부위가 안좋을수록 침 부위 통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ㅠㅠ




한의원에서 15분정도 침을 맞고 기다리는데 여기에 근무하시는 여자 실장님이 침을 빼주시면서 머리에서 갑자기 물이 흘러내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피인지 물어보니까 침을 빼면구멍에서 피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군요 ㅎㅎ




물론 침을 맞아서 피가나는 경우는 아주 작은 구멍이기 때문에 별문제는 없지만 당분간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의 침과는 다르게 현대의학에서 사용하는 침은 더 가늘어서 회복속도가 빠르기 때문인데요




예전같은 경우 침을 맞고서 과격한 운동 또는 사우나 등 음주를 하거나 감정조절에 대해서 조절을 해야 할 정도로 금기하는 사항들이 많았던것에 비해 지금은 대략 3시간 정도가 지나면 어느 정도 침에 의해 손상이 모두 케어된다고 하니 너무 큰 걱정이나 염려를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침을 맞고 샤워 목욕 등은 적당한 시간이 지난 후 하시면 상관없을듯 하네요 참고로 저는 침맞고 바로 한경우도 많았으니까요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